티스토리 뷰

남편 좋아

위닝2014 아스널팀 선수 분석

박여사의 긍정 life 2016. 10. 1. 16:50
반응형

* 남편이 2014년 8월 31일 네이버에 적은 포스팅을 티스토리로 가져왔어요.

 

위닝을 하게 되니 피파와는 다르게 쉽게 다른 팀의 선수를 분석할 수가 있어서 좋네요.

피파에도 그런 기능이 있다면 제가 잘 모른거니 이해해 주세요.

어찌되었든 이렇게 위닝별 팀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우선은 아스널의 선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그런데 선수 선택은 공격진 위주로 짜져있습니다. 상세 능력치는 계속 올릴게요.

2013년 시즌을 중심으로 구성이 되어 있기에 선수의 구성이나 활약에 따른 선수 개인의 능력치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데이터팩 패치 4.1인가를 적용했습니다.

 

우선 위닝은 피파와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화면이 구성이 되어있는데 마스터리그에서 리그 정보쪽 팀정보를 살펴보면 쉽게 팀의 구성이나 전술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수를 살펴보면 아래 스샷에 계속 비슷한 사진이 4장 올라와서 이상하다 생각하실 건데.

종합능력 맨 오른쪽으로 보면 LT키를 눌러서 항목이 변화하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첫번째 스샷은 종합능력을 살펴볼 수 있는 창입니다.

두번째 LT를 누르면 해당 선수의 연봉이 나오고 팀내 연봉을 비교할 수 있을 겁니다.

크흑 게임상이지만 연봉이 300만달러가 넘네요.

1달러가 약 1000원으로 계산하니 30억정도를 연봉으로 버네.

현실도 비슷할 것 같은데 월급쟁이가 30억을 벌려면 노예생활 100년을 해도 겨우 벌까? 후~~~

세번째는 시장가치 얼씨구 시장가치는 100억대를 향해서 가네요.

물가가 높다지만 진짜 너무하네.

아까전 호날두와 메시를 살펴볼 때 시장가치를 조사해볼 걸 후회가 되네요.

다시 실행하기도 귀찮고

자, 그리고 위닝에서 스카우터가 없어지고 이렇게 협상 성공률이 나오네요.

기억속으로 2013에서도 있었나 모르겠네요.

어찌되었든 중요 선수를 데리고 오기 위해 협상성공률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할 것인데요.

팀의 주축 선수이 경우 확률이 작더군요. 능력치는 있는데 팀 최전선 전력에서 소외되면 약간 확률이 높고요. 밑에 보시면 외질은 15%, 표도르스키는 54% 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아스널에 있는 선수 한 번 살펴봅시다.

우선 중앙미들 선수 아르테타 부주장을 했던 걸로 기억되는데 능력치도 쩌네요.

87정도로 우수하고 대신 쇠퇴기에 접어들어 꾸준히 활약하지 않으면 능력치 감소가 될 겁니다.

아론 램지 선수 음~~ 국적이 웨일즈였군요.

나이도 젊고 능력치도 88 이런 부분도 피파와 비교해 보면 재미가 있겠네요.오~ 나중에 정리한 선수들과 피파의 선수를 한번 비교해 볼게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하여튼 램지는 나이도 어리고 능력치도 쩔고 대신 루니와 같이 전성기가 조금 빨리 왔네요.

22에 전성기라 20 중반 넘어가면 쇠퇴가가 찾아오는 것인가?

오우 외질~~~응? 나이가 24??? 검색해보니 88년생 얼굴로 보면 내보다 늙어보이더만 고생을 많이 했나?

독일 출신에 능력치 쩝니다. 94 이 수치는 피파보다 조금 높은 것 같네요. 외질 데리고 있을 때 88인가 91사이로 기억을 하는데 시즌 초반임을 감안하더라도 능력치가 많이 상승하겠네요.

이번 선수는 월콧 하~ 이 선수도 24 왜이리 삭아보이지?

게임상으로 보니 라이트 윙인데 구장 영역을 보니 미들도 가능하고 중앙을 제외하고 사이드를 장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선수네요.(모든 것이 게임상입니다. 실축과 비교하지 마세요)

카졸라 선수 2013년도에는 벤치를 많이 지키고 있던 걸로 기억되는데 능력치는 굉장히 높게 평가되어 있네요. 나이는 있지만 90으로 상당히 높으 스탯을 자랑합니다. 28인데 쇠퇴기가 찾아왔네요.

게임 상 닉네임도 찬스메이커 역시 측면 공략도 좋고 중앙도 어느 정도 카바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게 왜 중요한 거냐면 선수를 바꿀 때 못하는 영역에 넣어두면 수치가 많이 감소해요.

지루 선수. 프랑스의 대표 공격수네요. 이번 월드컵에는 출전했나? 한국 광탈하고 보지 않아서 ㅜㅜ

중앙공격수 답게 구장 내 그래픽을 보니 중앙이 유독 짙네요.

그런데 예상외로 능력치는 84로 약간 부족합니다. 상세데이터를 나중에 한 번 봐야겠네요.

포돌스키~~ 2006년인가 그 때 월드컵 때 날라댕긴 걸로 기억하는데 중요한 경기에서 좋은 골을 많이 넣은 선수로 기억합니다. 중앙도 강력하고 측면 미들로서도 활용이 가능한데 나이를 먹긴 먹었구나.

 너도 85로 조금 능력치가 부족하네요.

저정도 임팩트가 있었으면 90아니면 80 후반을 찍을 줄 알았더만 알짤 없네요.

세월앞에 장사 없는 선수2 로시츠키 나이도 32로 꽤있고 그래도 능력치는 85로 예상보다는 높네요.

나이가 있어서 조금 떨어질 줄 알았더니만 미들로서는 강한 면모를 보이네요.

다음은 윌셔선수 미들로서도 강하고 공격수로서도 조금 강한 면모를 보이네요.

게다가 나이도 젊고 키가 조금 작은 편이나 패싱이 좋은 편이에요.

그래도 단점은 전성기가 너무 빨리 온 느낌이 성장기가 되야 맞을 것 같네요.

박주영 선수와 함께 방출된 벤트너 선수.

왠지 이 선수는 제 개인적인 성향으로 성실하게 생겼고 아스널에서 이 선수가 나오면 게임이 힘들어서 상당히 두렵게 보았는데 응~?

능력치는 82 그리고 덩치는 큰데 박스안의 여우라는 어울리지 않는 별명을 가지고 있네요. 그래도 알아보니 이 선수는 방출이 되어도 피지컬이 좋아서 볼푸스부르크라는 팀에 입단했다던데...... 더 이상은 언급을 피하도록 합시다.

미야이치 료 젊은데 능력치가 81 상당하네요. 실제 벤치에서만 모습을 많이 봐서 그런지 능력치가 저 정도일까 생각이 드네요. 한 78정도면 적당할 것 같은데. 찾아보니 역시 방출된다고 하네요. 에궁 화이팅!!!

대충 중요 선수만 분석을 했구요.

아스널의 기본 전술입니ㅏ. 4-2-3-1 전술을 쓰네요.

지루가 중앙공격, 외질이 미들에서 받치고 있는데 램지와 아르테타가 약간 좁은 느낌이 드네요.

전술을 잘 몰라서 그래요. 잘 뚫려보이네요.

피파든 위닝이든 아스널은 조금 만만하게 보이네요. 예전 앙리가 있었을 때는 대단한 팀이라고 생각했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