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3, 4번째 옥션나눔박스를 쌌어요.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를 하려고요.
  옥션 나눔박스를 아시나요?
  옥션나눔박스는 옥션에 박스를 신청해서 쓰지 않는 물품을 상자에 담아 보내면 옥션에서 아름다운 가게로 물건을 전달해서 기부를 해 준답니다.

  오늘 옥션나눔박스를 3, 4번째로 받았어요. 옥션에 나눔박스를 신청할 때 한 번에 한 상자만 주어요. 저는 남편 아이디와 저의 아이디로 각각 신청해서 2개를 받았어요.

  옥션 나눔박스 기부 절차예요.
1. 나눔박스 신청
  - 옥션에서 '나눔박스'검색 후 신청해주세요.
  - 옥션에 로그인 한 후 하단에 보면 작게 '나눔박스'가 있어요.
2. 기증품 수거
  - 배송될 나눔박스에 기부하실 물품을 포장해 주세요.
3. 물품 확인 및 분류
  - 대한통운택배(1588-1255)로 전화하시면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여 나눔박스를 수거해갑니다.
  -저는 대한통운앱을 통햐서 나눔박스 반송을 신청하니 무료로 수거해 가시네요.
4. 물품 판매
  -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기부 물품을 판매해요.
5. 수익금 기부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액 기부된다고 해요. 

   

  나눔박스 기증 가능 물품은 의류, 신발, 모자, 가방, 책, CD, 그릇, 주방용품, 유아용품, 액세서리,  소형가정,  예술품 등이예요. 사용가능한 물품으로 기증해 주라고 하네요.
  나눔박스 기증이 불가능한 믈품은 대형가구 (장롱, 침대, 소파 등), 고장난 가전제품, 대형가전, 설치가 필요한 물품(에어컨, 정수기 등), 사용한 침구류라고 해요.

  이렇게 기부한 나눔박스는 기부영수증을 발행해 준다고 해요. 기부영수증은 얀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옥션나눔박스를 만들어 물건을 차곡차곡 넣고 있어요. (아들의 발이 찬조 출연했네요.)

  아이들이 자라서 사이즈가 작아서 못 신게 된 물건들을 넣었어요. 엄마가 나눔박스를 싼다고 하자 아들이 자신의 장난감을 3개 주네요.
  "이제 이 장난감 가지고 놀지 않으니 다른 아이들 주어도 괜찮아."
  자동적으로 나눔과 기부를 배우고 있는 아들이예요.

아름다운가게 기부물품 인수증이예요. 기부영수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적어야 하네요.

  이번에 보낸 기증물품 수량은 의류 24개, 잡화 6개, 도서음반 14개예요.
  이번에는 책장 정리를 했더니 책이 많네요. 전집책은 아이들이 4학년이 될 때까지 책상에 보관하려고 해요.

  이제 대한통운앱으로 나눔박스를 반품처리하면 되네요.
  미니멀라이프로 안 쓰는 물건을 정리하니 집의 공간이 더 넓어보이네요.
  기부도 하고 쓰지 않는 물건을 나눔하는 옥션 나눔박스 편하네요.
 작은 기부의 하나로 옥션나눔박스를 한 번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