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년 1월이 밝았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면 1월이 되면 꼭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동차세 연납하기.

  자동차세 연납을 1월에 하면 자동차세를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 자동차세는 상반기 6월, 하반기 12월에 냅니다. 그러나 자동차세를 1월에 내면 10%를 할인해줍니다. 금리도 2%인 시대에 10% 할인이라니. 실로 엄청난 할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구나 1번만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면 그 다음해부터는 1월이 되면 자동차세 연납 고지서가 집으로 날아온답니다. 

  저의 아반떼는 당초 세액이 188,210원입니다. 그러나 1월에 아반떼 자동차세를 선납하면 10% 18,820원을 할인받아서 169,390원만 내면 된답니다. 

  저의 경우 자동차세 납부 방법을 신용카드로 합니다. 신용카드로 1월에 납부를 하면 자동차세는 2월에 통장에서 나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10% 할인도 받고 결제도 뒤에 되는 것입니다. 또 하나 좋은 점은 신용카드로 하면 신용카드에 적립된 포인트로도 자동차세를 낼 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얼마되지 않는 신용카드 포인트까지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동자세를 연납하는 방법을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위택스로 2017년 자동차세 연납을 신용카드로 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위택스 2017년 자동차세 연납, 신용카드로 10% 할인 받기

1. 위택스(wetax)에 들어갑니다.

  - 지방세 인터넷납부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위택스에 들어가면 17년 1월 자동차세 연세액 신고 납부 관련 안내가 나온답니다.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납부하기를 클릭합니다.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납부하기를 클릭합니다. 

 - 웹페이지 메세지가 나옵니다. 바로 자동차세 연납 할인 안내입니다. 자동차세를 선납하면 1월은 연세액의 10%, 3월은 7.5%, 6월은 5%, 9월은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자동차세 연납신청 부가서비스-자동 연납신청 또는 해당 자치단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자동차세 납부가 나옵니다.

 - 저의 경우 2건으로 나옵니다. 맞벌이부부이다 보니 차가 2대를 운영할 수 밖에 없는 형편이라 그렇습니다.

4. 납부하기를 선택하면 금융결제원 납부페이지가 뜹니다. 

- 저의 경우 회원납부를 선택하는 것이 조금은 편한 듯 합니다. 

 - 회원납부 선택시에는 가입된 회원의 계좌 혹은 카드로만 납부 가능합니다.

 - 타인 명의의 카드나 계좌로 납부를 하시려면 타인납부를 선택해서 납부하면 됩니다.

5. 자동차세 연납 결제수단을 신용카드로 합니다.

 - 자동차세 연납시 신용카드로 하면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고, 결제한 금액도 2월에 빠

져나가서 부담감이 적습니다.

6. 신용카드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 신용카드의 정보를 입력해서 포인트조회를 누르면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10% 할인도 받고 신용카드로 무이자 할부를 받으면 부담이 없을 듯 합니다.

- 저의 경우 자동차세 연납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54원 있습니다. 뭐 땅을 파도 54원은 나오지 않으니 이것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7. 납부하기를 누릅니다.

 - 클릭 한 번으로 자동차세 연납이 끝이 납니다.

 - 납부의 결과도 간단하게 볼 수 있답니다.

  2017년 차 1대에 대한 자동차세 납부가 끝이 났답니다.

  작년 12월에 새로 산 그랜져하이브리드는 자동차세 연납 고지서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내일 군청에 전화를 해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해야겠습니다. 위택스를 통해서 하려고 하니 저희 동네는 해당이 되지 않았습니다.

  귀찮지만 내일 군청에 전화를 하거나 잠시 방문을 해야 할 듯 합니다. 그랜져 하이브리드의 자동차세는 만만치 않기 때문에 10% 할인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을 하는 것을 귀찮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꼭 챙겨하셔서 10% 세금 할인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