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 좋아

대구여행 ebs리틀소시움 진로체험 2편

박여사의 긍정 life 2017. 8. 10. 20:50
반응형
대구여행으로 대구리틀소시움체험을 하고 왔어요. 종일권으로 체험을 하다보니 기록일기를 적을 때 1편과 2편으로 나누어서 적어야 하네요.

 

1. 응급실

응급실에서는 응급구조대 체험을 하네요. 사고 현장에 출동하여 응급환자를 구급차로 옮기고 장확한 응급처치를 하는 응급구조대원이 되는 것이예요.

참가인원은 5명이고 구급차를 타기 때문에 인기가 많아요.

심폐소생술을 배운 후 구급차를 타요. 앰블런스를 타고 위험한 환자를 데리고 오네요.
구급차를 타보기에 유치원이나 저학년 아이들이 좋아해요.

응급실 체험이 끝니니 응급구조사 자격증을 주네요. 방학숙제 보고서에 붙여서 내어야겠어요.

2. 경찰서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경찰서.
사건현장에 출동하여 증거물을 수집하고 탑문수사를 펼치는 경찰관이 되어 범인을 검거하는 것이예요.

경찰서에서 교육을 받고 범죄현장으로 가서 증거를 수집해요. 증거 수집 후 돌아와서 몽타주를 작성해요.
6살 아들이 아직 범인은 못 잡았다고 이야기하네요.

경찰관 체험을 마치고 오니 경찰자격증을 주네요. 아들이 너무 좋아하며 엄마에게 보여주며 자랑하네요.

3. 운전면허따기

8살 딸아이가 운전면허를 한 번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6살 아들도 운전면허를 따고 싶다고 하는데 6살 아들은 글자를 못 읽고 키도 115cm가 되지 않아서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딸아이만 운전면허체험을 했어요.

리틀소시움 운전면허는 불합격을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딸아아애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주었어요.
필기시험을 친 후에 합격을 해야 실시시험을 볼 수 있어요.
필기시험도 아이들에게 쉬운 편이 아니네요. 다행히 필기시험에 합격을 했어요.
실기시험은 너무 어려웠어요. 오토인 시대에 아이들은 수동으로 기어변속까지 테스트를 하네요. 기어변속과 좌회전은 무난하게 했는데 마지막 우회전을 하지 못해서 불합격했어요.
겨울방학에 리틀소시움에 다시 와서 운전면허증을 따고 싶다고 하네요.

4. 주유소

딸아이가 운전면허 진로체험을 하고 있는 동안 6살 아들은 주유소체험을 했어요. 차를 좋아하니 가깝게 차를 보라고 주유소 체험을 했어요.  

주유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어요. 주유 후 결제까지 해보는 체험을 했어요.
나중에 키도 크고 글자도 알아서 운전면허시험 치자.

5. 호텔

시간이 어중간해서 하게 한 호텔리어 체험.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 만족응 실천하는 호텔리어의 직업정신을 배운다고 해요.
호텔 객실을 정리하는 체험을 했어요.

6. 패션런웨이

패션런웨이 체험을 했어요.
멋진 옷을 더욱 아름답게 표현하는 모델이 되어 패션무대에 오르는 것이예요.

우선 패션런웨이에서 워킹과 포즈를 연습해요.

잠시 후 부모님들을 체험장 안에 들어오라고 해요. 아이들의 패션쇼가 열리네요. 정장과 드레스를 예쁘게 입은 아이들이 패션쇼를 해요.
그 모습이 예뻐서 엄마, 아빠들은 사진을 찍기 바쁘네요. 패션런웨이는 부모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체험이예요. 리틀소시움 체험 중 강추해요.

7. 아이스크림

리틀소시움 종일권으로 열심히 체험을 시켰더니 집에 가자고 아우성이네요. 의욕적인 엄마가 하나만 더 하고 가자고 하며 마지막으로 한 것은 아이스크림 만들기체험이예요.
아이스크림 만들기에서는 20리나를 사용해야 해요. 아들은 리틀소시움 돈인 리나를 쓰기 싫다며 아이스크림을 안 만들겠다며 고집을 부리네요.
딸아이의 리나를 쓰기로 하고 두 아이 모두 아이스크림 체험을 했어요.

하기 싫다며 고집을 부리던 아들은 아이스크림이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내년에 오면 더 잘할 수 있겠지요.^^

리틀소시움 종일권이었지만 체험을 하지 않은 곳도 지나가다 찰칵 찍었어요.

 

* 수술실

의사가 되어보는 수술실. 마네킹 환자위 몸 속 기관을 직접 수술하면서 의사나 간호사에게 필요한 능력과 자세를 배운다고 해요.

수술실 내부의 모습이예요. 다음에 와서 해 보자.

* 방송국

EBS리틀소시움이다 보니 보니하니 방송국이 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보니하니 세트장을 볼 수 있는 것을 좋아하네요.

* 주행연습

운전면허가 있으면 리나를 사용해서 주행연습을 할 수 있어요. 주행은 운전면허를 딴 후에 할 수 있는 체험이네요.

* 리나로 물건 사기

열심히 모은 리나로 물건을 살 수도 있어요. 그러나 100리나 이상 모아야 해서 물건을 사는 것은 미리 포기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하는데 시간을 보냈어요.

대구여행으로 대구리틀소시움 진로체험을 한 후 방학숙제인 체험보고서를 적었어요.
리틀소시움에서 종일권으로 12개의 체험을 했어요. 재미있게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다음에 리틀소시움에 또 가자.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