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돈으로 사서 셀프페인트칠을 한 바르는천연황토벽지 단열팡이x랍니다.

  집 천장에 생긴 곰팡이.
  결로이네요.
  어린 아이들이 있다보니 겨울에 환기를 자주 시키는 것이 쉽지 않네요. 결로로 인해 곰팡이가 천장에 생기는 것을 보니 걱정이 되네요. 이 곰팡이로 인해 아이들 건강에 좋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옆 벽면이면 단열벽지를 바를텐데..... 거실 옆면을 단열벽지를 발라서 곰팡이 제거에 성공했답니다. 단열벽지 셀프도배 포스팅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로방지 벽지곰팡이제거 접착식단열벽지 셀프도배 1탄
  - 결로방지 벽지곰팡이제거 접착식단열벽지 셀프도배 2탄

  천장은 단열벽지로 바를 수 없어서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 셀프페인트를 바르기로 했어요. 뭐 셀프페인트 그렇게 어렵겠어?
  친환경페인트를 검색하기 시작했어요. 어떤 제품을 사용하면 좋을지.
그러다가 발견한 제품이 바로 '바르는천연황토벽지 단열팡이X'예요.
- 제품명 : 바르는천연황토벽지 단열팡이X
- 가격 : 54,000원
- 제품 특징
 1. 이오세라믹황토는 업계 1위 기업으로 발명특허 로하스인증 친환경 인증제품
 2. 황토에 단열 기능을 연구개발해 딘열과 곰팡이 차단 기능을 동시에
 3. 알면 알수록 호감가는 황토의 효능

  셀프페인트를 위해서 롤러, 붓, 마스킹테이프를 샀어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황토페인트의 경우 마스킹테이프는 별로 필요가 없네요. 황토페인트는 페인트가 떨어진 부분을 물수건이나 물티슈로 닦으면 바로 지워지네요.
  1차로 바를 때는 롤러를, 2차를 바를 때는 붓으로 섬세하게 발라주면 되네요. 저희는 가는 붓을 두 개 샀는데 조금 붓이 더 넓어도 좋을 듯 해요. 붓의 면적이 좁으니 더 많이 바른다고 팔이 빠지는 줄 알았어요.  

바르는천연황토벽지 단열팡이X의 보관방법이예요.
  - 택배 수령 후 1주일내 사용하십시오.
  - 최대 보관 기간(여름 2주, 겨울 1개월)입니다.
  - 여름철에는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히십시오.
  - 겨울철 영하 기온에서 동결시 자동 해동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트레이를 사는 대신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했어요. 가운데 고무줄을 걸어서 페인트 양을 조절할 수 있어요.

  바르는천연황토벽지 단열팡이X 뚜껑을 열었어요. 뚜껑을 여는 황토페인트가 보이네요.

  묶인 부분을 뜯어서 황토페인트를 확인해 보있어요. 흰색이 조금 진하게 보이네요.
페인트칠을 하면 흰색으로 나오겠지요.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픈 천장 곰팡이예요. 에고고. 예쁜 집에 결로 곰팡이라니.
  그래, 황토페인트를 바르자.
  겁도 없이 셀프페인트에 도전을 했답니다. 힘이 든 일이지만 보람을 느낍니다.

  롤러로 1차 페인트칠을 했어요. 곰팡이가 조금 보이네요.
  혹 없어지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었어요. 혹 잘못 산 것은 아닐까?

  붓으로 2번째 페인트칠을 했어요. 전보다 곰팡이가 없어졌네요.

  황토페인트이기에 3번째 페인트칠을 했어요.  3번 셀프 페인트칠을 하고 나니 곰팡이가 하나도 보이지 않게 깨끗해졌어요. 아주 예쁘게 곰팡이가 안 보이며 하얗게 되었어요.
  황토페인트가 곰팡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니 앞으로 어떤지 살펴보았어요.

  처음으로 해 보는 셀프페인트.
  몰랐기에 해 보자고 한 페인트 셀프로 하기.
  셀프페인트을 꼼꼼하게 해 주려면 힘이 드네요. 그래도 셀프인테리어로 깨끗하게 천장을 페인트칠하니 볼 때마다 좋네요. 황토페인트여서 안심할 수 있네요. 냄새도 나지 않아요. 다만 흰색벽지에 흰색을 칠하다보니 얼마큼 칠했는지 몰라서 3번 정도는 칠을 해 주어야 하네요. 
  페인트칠을 하는 것이 힘은 들지만 좋네요. 생각만큼 어렵지 않답니다. 다만 엄청난 체력이 필요하네요.
  저의 경우 키가 튼 남편과 함께 했어요. 셀프로 페인트칠을 한 뒤에 집에 더 애착이 가네요.
  하나씩 집을 꾸며고 있답니다. 셀프페인트로 작은 부분을 인테리어 하다 보니 재미가 있네요.
  한 번 셀프페인트에 도전하는 것은 어떨까요?

셀프페인트칠을 잘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